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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술사업화 : 기술의 가치를 증대시키는 일련의 단계 활동을 수행하는 것
많은 기술 사업은 적절한 시기에 자원조달을 하지 못해 기술사업화에 실패한다.
이에 졸리는 기술사업화의 성공 프로세스를 5단계 4전이로 나눠서, 신기술의 가치구축 과정과 이해관계자의 충족 및 자원 동원으로 진행된다고 보았다.
그 단계는 다음과 같은 5단계로 구성된다.
1) 착상 : 기술적 성과를 시장기회와 접목
2) 보육 :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기술 측면과 시장 수요 측면에서 구체화
3) 시연 : 신기술을 시장에서 판매 가능한 제품 혹은 공정으로 구현
4) 촉진 : 시장진입에 따른 시장수용성 높임(고객 설득, 인프라 조성)
5) 지속 : 신기술을 이용한 제품/공정이 시장에서 오랜 기간 존속하며 거기에서 발생하는 가치의 상당 부분을 전유
선행하는 5단계를 마친 후에는 후행단계로의 전진을 위한 전이과정을 실행한다.
정보 출처 : 박종복 산업경제분석 보고서 "기술사업화 이론과 기술경영 적용방안"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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